신천지 중등 13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것은…”
16일 온라인 세미나 ‘태초의 말씀과 거듭남’ 공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조건인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실상을 5월 16일 공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신천지예수교 요한지파 왕십리교회 신동문 담임강사는 “태초의 말씀과 거듭남”을 주제로 강의했다.
신 강사는 먼저 '태초의 말씀'에 대해 "태초의 말씀은 하나님"이라고 증거했다. "이 말씀 안에는 창조의 능력이 있어 만물도 사람의 심령도 이 말씀으로 창조하셨다“며 ”하나님은 창조력이 있으셔서 예언하시고 그 예언하신 것을 반드시 이루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존재에 대해서는 "마귀는 본래 피조물이었으므로 창조력이 없고 예언도 못하고 성취도 없다"고 부연했다.
신 강사는 "(태초의) 말씀 안에 생명이 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하셨다"며 "그러므로 말씀이 있는 곳에 하나님이 함께하시며 말씀이 없으면 하나님도 생명도 없는 것이다. 그리고 이 말씀을 따라가는 것이 곧 하나님을 따라가는 것이며, 말씀을 아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는 말씀에 대해서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거듭남은 영의 거듭남을 말하는 것"이라며 "육적인 물과 씨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는 것이며, 하나님의 씨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자에게 성령이 함께하시므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하신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생명이 되는 계시 말씀은 육에 속한 사람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며 하나님의 성령을 받게 해준다.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에 천국 백성이 되기 위해서는 신약에 약속한 목자 이긴 자 새 요한을 만나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 곧 계시록 22장에 생명수 말씀을 듣고 깨달아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강사는 "지상 사람들은 누구나 다 범죄자 아담의 유전자로 난 죄인들이다. 성경에 말씀하신 바와 같이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며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위해 구약에 하나님의 씨를 뿌릴 것을 예언하셨고, 초림 예수님을 통해 약속하신 씨를 뿌리게 하셨고, 오늘날 하나님의 씨로 난 익은 곡식을 추수하여 인치시고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12지파를 창조하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새 나라 새 민족이 곧 신천지 12지파다. 이들은 하나님의 씨로 거듭난 하나님의 아들들로써 이들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오늘날 계시록 성취 때인 이때에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신앙을 해야 한다. 하나님의 씨인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고, 하나님의 씨로 나서 추수되어 가야 하고, 그리고 인 맞아야 하며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12지파 생명책에 등록되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신앙"이라고 말했다.
이번 중등과정 세미나에서는 신·구약의 중요 장들을 통해 하나님이 이루려고 했던 목적과 오늘날 구원의 방법 등에 대해 획기적으로 증거 받을 수 있다. 오는 6월 27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10시 신천지 공식 유튜브(https://bit.ly/SCJyoutube)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