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환경생태 프로그램 도전

2022-07-03     페이퍼뉴스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신재옥)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6월 25~26일, 1박 2일에 걸쳐 ‘구리시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 「도전! 단양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전! 단양탐험대」 는 구리시 관내 청소년에게 자매결연도시인 충청북도 단양군 구석구석에 있는 역사문화 유적지 등 관광지 방문을 통해 지역이해도 향상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고, 지역 청소년과의 교류활동으로 각 지역의 청소년문화를 교류할 수 있게 하는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서는 도담삼봉,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온달관광지 등 관람과 단양구경시장 탐방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단순히 유적지, 관광지 관람 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소년과의 만남과 가이드활동을 통해 청소년끼리의 교류 및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구리와는 다른 환경생태에 대하여 눈으로 직접 살펴보고 경험해보는 시간과 타지역 청소년과의 만남을 갖는 시간을 통해 “1박 2일 시간이 너무 짧았다.”,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 즐거웠다.”, “온달동굴에 들어갔을 때 높이가 낮은 곳을 지나가느라 힘들고 허리가 아팠지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날씨가 너무 덥고 습했는데 스카이워크에 올라갔을 때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기분이 좋았다.”, “시장에서 마늘이 잔뜩 쌓여있는걸 봤는데, 통마늘을 처음 봐서 신기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구리청소년수련관 추은아 관장은 “이번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이 내가 살고 있는 구리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과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올해 하반기 다양한 청소년 캠프가 준비중이니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