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 학생자치회 네트워크와 청소년 교육의회 학생 60여명 참여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으로 교육정책 생산자로서의 역할 증진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으로 교육정책 생산자로서의 역할 증진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024 구리남양주‘학생자치회 네트워크와 함게하는 청소년교육의회 정책구매제 세미나’를 8월 24일(토)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육정책 수립 및 실행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학생의 협업과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책구매제 세미나는 ▲ (생각열기) 대주제 ‘인성’과 ‘안전’관련 아이디어 확장하기 ▲ (활동) 경기교육 이해 기반 학생중심 경기교육 정책제안 활동 전개 ▲ (실천) 학생 간 숙의과정을 통한 ‘e정책장터’정책 제안해 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교급별 총 9개 분임으로 운영된 정채구매제 세미나에서 학생들은 보다 긍정적이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지원과 실천이 필요함을 말하였고, 사이버 언어폭력, 도박 예방, 학교 신뢰 회복을 위한 학교급별 학부모 교육 강화 등의 실제적이고 시의성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서은경 교육장은“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여한 학생들이 미래 시민으로서의 책임감과 문제 해결 능력이 강화되었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이 긍정적이고 인성친화적인 학교문화 만들기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또한 이를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페이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