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구리시 청년주간' 21일 개막!
상태바
‘2024 구리시 청년주간' 21일 개막!
  • 김순덕 기자
  • 승인 2024.09.11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주도의 다채로운 행사 펼쳐, 청년정책 제안공모전와 간담회도 추진
홍보물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21일부터 27일까지 구리시청년내일센터 등에서 ‘2024 구리시 청년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청년주간 행사는 구리 청년들이 청년기획단을 구성하여, 행사 기획·운영 전반에 참여하는 등 청년이 주도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1일 첫날에는 구리시 청년협의체 등 구리 청년들과 ‘쉬었음 청년’의 현 상황과 대책, 청년 거버넌스의 역할과 참여 등에 대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청년들의 현실적인 문제와 정책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구직활동 등에 지친 청년들의 재충전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힐링 승마 △발표 스피치 △댄스 △핸드드립 커피 만들기 △청년건강 풋살교실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종이꽃 만들기 △릴랙스 바디 스트레칭 △원목 식기 오브제 만들기 △페인팅을 통한 도자기 만들기 △야간 등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4 구리시 청년주간’ 프로그램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년포털 또는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청년 주간을 맞아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3일까지 구리시 청년에게 필요한 5개 분야(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 참여·권리)에 대한 청년정책 제안을 접수받고 있다.

공모전은 온라인(국민생각함), 전자우편(kpdo1230@korea.kr), 방문접수(총무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이 채택된 경우 등급별로 시장 표창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