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식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식 성료
  • 김순덕 기자
  • 승인 2024.09.23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정, 이하 센터)는 20일 개소 5주년을 맞아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정, 이하 센터)는 20일 개소 5주년을 맞아 시청 다산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승현우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남양주시 어린이집 원장,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 행사 △차담회 △성과 영상 시청 △공모전 우수작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앞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 등을 주제로 진행된 4개 공모전에 대한 총 36명의 시상이 이뤄졌으며, 우수작 전시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정 센터장은 “그동안 남양주시 아이들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애써주신 직원들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장애인·어르신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급식 위생·안전·영양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5년간 사명감을 가지고 센터를 운영해 주신 어린이급식관리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 “센터가 내년부터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관리를 하게 된 만큼 앞으로 5년 동안 ‘점프-업’해 아이들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남양주시도 그에 걸맞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19년 9월 이래로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탁해 운영하는 해당 센터는 관내 모든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를 등록 관리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급식소에 직접 방문해 위생점검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이, 조리사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위생·영양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