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2지구 연결 S-BRT 왕숙신도시 조성 전 우선 건설 요청
서울행 광역급행버스 증차, 운행노선 조정, 배차 등 도와 협의
광릉숲 인근 산업공단 건설 신중검토-시민동의 아래 추진돼야
김한정 의원이 최근 선거구민들에게 보낸 의정활동 보고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회의원 김한정입니다. 건강한 7월 맞으시길 바라며 지난 달 의정활동을 보고드립니다.
▶ 지하철, 국도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정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 지하철 4호선 진접선은 ’21년 5월 개통에 차질없이 공사진행 중입니다.
- 지하철 8호선 별내선은 서울시 구간에 약간의 공사지연이 있지만 전 구간 개통에 차질 없도록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통합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 국도47호선은 공사비 국비 전액을 확보했으나, 진접 광릉성당 인근 영화촬영소 건물주의 소송제기로 공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개통이 가능토록 독려하겠습니다.
- 별내크린넷 쓰레기 소각처리 시설을 주민대표단과 현장방문·점검하고 악취저감 시설을 추가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진접2지구와 연결되는 S-BRT(전용차로·우선신호 등 간선버스급행체계) 도로를 왕숙신도시 조성 전에 우선 건설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진접2지구 지하철 4호선 (가칭)풍양역에는 서울시청 광장 2배 규모의 대형시민광장과 지하공영주차장 설치를 LH와 협의했습니다. 주민 복합커뮤니티 시설, 대중교통 환승센터, 시민공원 등을 갖춘 쾌적한 신도시가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경기도형 버스 노선입찰제를 도입하여 남양주-서울 구간 8012번, 7007번, 1001번 등 광역급행버스 증차, 운행 노선 조정을 추진하고 배차간격 및 시간 엄수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나서기로 경기도와 협의했습니다.
▶ 진접읍 연평리 이마트 인근 부지에 남양주 제2경찰서가 착공했습니다. 235억원의 국비가 투입되어 내년 말 3천평 규모로 개청됩니다. 치안과 경찰행정 서비스 개선이 기대됩니다.
▶ 시민단체, 아파트 입주자대표들을 만나 지하철 4호선 추진상황과 신도시 개발에 따른 교통대책, 최근 남양주시가 추진하려는 진접 부평리 가구산업단지 문제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환경파괴로 이어질 수 있는 광릉숲 인근 산업공단 건설은 신중한 검토와 시민 동의 아래 추진되어야 합니다. 시민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