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정약용 펀그라운드가 여성가족부 주최·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4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안전한 수련 활동 여건 조성을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하여 2년마다 시행되며, 자연권과 생활권 시설로 나누어 평가된다.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운영·관리체계, △청소년 이용·프로그램, △인사·조직, △시설·안전, △시설운영 발전의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종합 안전·위생 점검에서도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2022년 9월 개관 이후 첫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공사 관계자는 “남양주 유일의 유스호스텔인 정약용 펀그라운드가 개관 이후 첫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남양주시와 공사 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만들어진 현대적인 감각의 숙소, 공연장, 컨퍼런스룸 등 우수한 부대시설과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다”라며, “이번 결과에 힘입어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더 사랑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대학생 서포터즈 ‘예썹’은 11월 27일(수) ‘2024년 제27회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기도 교육감상을 수상하였으며, 찾아가는 봉사활동, 온라인 소통공간 마련을 위한 라디오 제작, 환경 관련 캠페인 등 다양한 기획 봉사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펀그라운드 진접은 3일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따라할수 있는 댄스 챌린지를 ‘2024년 인증을 KYWA봐! 숏폼 챌린지’에 공모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