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6일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어린이집을 시상하는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배우도록 구성됐으며, 영유아들이 정약용 도시민으로서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보육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성과 영상 시청 △남양주시장 브랜딩 특강 △우수사례 발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창의적으로 남양주형 정약용 보육 과정을 운영하며, 정약용의 철학과 역사적 의미를 주제로 한 보육 프로그램, 영유아용 그림책 제작, 부모 참여 활동 등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담은 다양한 보육 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시의 가치를 체험하고 자부심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지역 특색이 담긴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계기로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사업의 지속적인 확산과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페이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